55년전 추락한 비행기 잔해에서 발견된 놀라운 물건의 정체 (+금액)

2021년 December 6일   admin_pok 에디터

한 프랑스 등반가가 55년 전 몽블랑에 추락한 비행기 잔해에서 보석을 발견해 보상을 받았다.

5일(현지 시간) AFP통신과 영국 방송 BBC 등에 따르면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한 프랑스 등반가는 8년 전인 2013년 알프스산맥의 몽블랑에 오르다 우연히 보석이 든 상자를 발견했다.

이 상자에는 에메랄드와 루비, 사피어 등 값비싼 보석류가 잔뜩 들어있었다.

이 등반가는 상자를 꿀꺽하지 않고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해서 현지 경찰에게 넘겼다.

경찰은 지난 8년간 주인을 찾아 나섰지만 결국 찾기 못하고 현지법에 따라 발견자인 등반가와 발견지인 프랑스의 샤모니 몽블랑시가 절반씩 나눠 갖게 됐다.

전체 보석의 가치는 30만 유로(약 4억 원)로 이 등반가에겐 절반인 약 2억 원이 몫으로 돌아갔다.

경찰은 주인을 찾진 못했지만 보석은 과거 수십 년 전 발생한 비행기 사고 희생자의 것으로 추정했다.

몽블랑에서는 1950년과 1966년 두 번의 인도 비행기 사고가 있었다.

경찰은 이 보석이 당시 인도 뭄바이에서 뉴욕으로 가던 1966년 비행기 사고의 잔해로 추정했다. 사고 후 계속해서 희생자 유해와 소지품이 발견됐기 때문이었다.

당시 사고로 인도 핵 프로그램의 ‘아버지’로 불렸던 물리학자 호미 바바도 목숨을 잃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