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대기업 고급 일식당에서 ‘햇반’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2021년 December 15일   admin_pok 에디터

한 유명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고급 일식당에서 고객들에게 ‘햇반’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고급 외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기로 한 해당 유명 대기업의 이미지 타격이 예상된다.

고급 일식당 ‘우오’는 지난 2013년 스시의 쌀밥을 주제로 미슐랭 2스타 셰프인 카네사카 신지를 초청해 블렌딩쌀을 공개했다.

우로의 블렌딩쌀은 일본쌀과 재배풍토와 품종이 다른 한국 쌀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스시에 적합한 형태로 다양한 품종의 찰기와 맛, 쌀알의 단단함 등 특징을 고려해 섞은 혼합미를 말한다.

하지만 업계에 따르면 최근 우오의 수십만원대 고급메뉴에서 제공한 밥이 햇반으로 알려지면서 브랜드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대기업 측은 “계속 햇반을 사용했던 것이 아니다”며 “식당에 밥이 떨어져서 햇반을 사용했다”고 해명했다.

업계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고급 식당에서는 재료가 떨어졌을 경우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하고 대체 메뉴를 권하지만 우오의 경우 말도 없이 햇반을 제공했다”며 “고객이 먼저 밥맛이 이상해 추궁하자 드러난 경우라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