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이 불법어선을 체포하자 중국이 보인 반응이 논란이 되고 있다.
어처구니없는 반응을 보여 한국 국민들의 속을 끓게 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불법어선 체포 짱X들 반응’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한국의 중국 불법어선 단속을 비난하는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을 캡쳐해 함께 올렸다.
사진 속에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해역엔 고기가 없는데 이웃에 가서 좀 안 잡으면 어떻게 살라고” “한국은 가장 이치를 따지지 않는다. 어민들은 고기 잡는 사람인데 어디에 고기가 있으면 가서 잡는 게 정상이잖아”라며 황당한 반응을 보였다.
더욱 황당한 반응은 “우리집에서 키운 고기가 니네 집으로 도망갔는데 그것도 못 잡아오게 하는 거야?”라며 억지를 부리기도 했다.
또 “선원들한테 총이랑 탄약줘서 외부침해 당할 때 지킬 수 있게 하자” “저런 작은 조연급이 중국어선을 억류해? 무조건 엄중히 때려잡아라!” 등의 반응도 보였다.
또 “아마 미군이 한국해군한테 돈 주고 우리 어선 나포하라고 했을 듯. 왜냐면 우리 어선들이 미군이 바다에 깔아 놓은 간첩장비들을 건져 올리니까” “겁난다. 우리 어민들 억류시켜서 한국 인구 늘리려는 거 아닐까? 조심해야 함” 등 추측을 하는 네티즌도 있다.
마지막으로 “원래 중국 고유영토잖아. 무조건 끝까지 한국한테 되갚아 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를 본 한국 누리꾼들은 “우리나라 대응이 만만하니까 저런 태도로 계속 넘어오는 거다” “중국 애들은 기본기가 없기 때문에 힘으로 보여줘야 한다” 등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