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OO 쎈 나라라는 사실 (+이유)

  						  
 								 

한국이 세계에서 ‘이 분야’ 중에서는 가장 쎄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쎄다고 하는 이유도 함께 알아보자.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기가 쎈 나라이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사진으로 게시된 게시물 속 글에는 “한국은 세계 4대 강국을 우습게 아는 배짱 있는 나라이다”라고 적혀있다.

또 “한국은 세계 2위 경제 대국인 일본을 발톱 사이의 때 만큼도 여기지 않는 나라이다”라며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기가 쎈 민족으로 강한 사람이나 강한 나라 사람을 부를 때 뒤에 ‘놈’자를 붙이고는 하지만 약소국들에게는 관대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독립운동사를 보면 한국인이 세계에서 가장 기가 강한 민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라며 한국의 독립운동사를 예로 들었다.

이어 “1932년 이봉창 의사는 도쿄에서 일왕에게 폭탄을 던졌으며 윤봉길 의사는 상해에서 폭탄을 던져 상해 팔기군 시라가와 대장 등 일제 고위 장성 10여명을 살상했다”라고 했다.

또 “1926년에는 나석주 의사가 민족경제파탄의 주범인 동양척식주식회사에 폭탄을 투척하고 조선철도회사에서 일본인을 저격한 뒤 자살했다”라고 전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절대 공감한다” “우리나라 선진국 맞습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