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밝혀진 한국의 젊은 사람들이 통일을 원하지 않는 진짜 이유

  						  
 								 

많은 사람들이 남북이 통일이 된다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 한다.

그러면서도 통일을 원하지 않는 일부 젊은 사람들의 진짜 이유가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싱글벙글 통일을 원하지 않는 한국의 젊은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유튜브 채널 ‘원더’의 영상을 캡쳐했다.

원더의 영상에서는 “한국에서 통일에 대한 여론조사가 있었는데 젊은 사람들은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라고 질문을 던졌다.

곧바로 그에 대한 이유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죠”라고 말했다.

곧이어 출연자는 “전 한국 여론조사가 이런 질문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이건 잘못된 질문이기 때문이죠”라며 “이럴 땐 아무도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투표할 수 없는 거죠”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들 수입의 20%를 평생 세금으로 내야 한다고 하는데 그 누가 좋다고 대답할 수 있겠습니까? 당연히 모두가 싫다고 하겠죠”라고 말했다.

그는 여론조사에서 물어봐야 할 진짜 질문은 “북한이 붕괴되고 나면 영토를 누가 가져가야 합니까? a.일본 b.중국 c.한국”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젊은 사람들 100%가 “우리가 가져가야죠”라고 말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또 “이것이 바로 통일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건 선택이 아닙니다. 결코 선택이 될 수 있는게 아니에요”라고 전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원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