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2천만원” 다른 뉴스에 묻히고 있는 오늘자 한국 경찰 대참사

2022년 March 24일   admin_pok 에디터

초과 근무 허위 입력으로 부당하게 수당을 챙긴 전라남도 경찰관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지난 23일 전남경찰청은 초과 근무 수당을 부당한 방법으로 수령한 나주경찰서 소속 경찰관 A씨 등 28명과 근무시간 담당 행정관 B씨를 사기와 공전자 위작 등의 혐의로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 경찰관 28명은 2018년 3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3년 8개월 동안 근무시간을 늘려 입력하는 방식으로 초과 근무 수당을 부당하게 챙긴 혐의를 받았다.

적발된 일당은 각자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2천만 원까지 초과 근무 수당을 부정 수령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들이 부당하게 수령한 수당에 대해 환수 조치와 함께 규정에 따라 징계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경찰공무원은 출퇴근 시간 내 근무를 원칙으로 하는 일반직 공무원과 달리 범인 검거, 수사 등 업무를 수행하는 경찰 업무 특성상 초과근무가 제도화돼 있는 ‘현업 공무원’에 해당한다.

현업공무원은 근무명령에 의하여 실제 초과근무한 시간에 해당하는 초과근무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실제 근무시간을 특정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한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