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논쟁 불붙은 ‘편의점 잠옷 출입 금지’ 안내문 논란

2022년 March 31일   admin_pok 에디터

잠옷을 입고 가게에 들어오지 말라는 한 편의점 안내문을 두고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집 앞 편의점 잠옷 논란’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한 편의점 외부에 부착된 안내문 사진이 첨부됐다.

안내문에는 “잠옷(수면복) 입고 들어오지 마시오. 여기는 당신의 안방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적혔다.

해당 편의점 점주는 수면 바지 등 잠옷 차림으로 방문하는 일부 고객에게 불만을 표출한 것으로 보인다.

안내문을 접한 네티즌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일부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장사하기 싫은 거 아니냐. 수면 바지 입고 국밥도 먹을 수 있고 비행기도 탈 수 있다. 그냥 바지다”, “무슨 편의점에 드레스코드가 있냐”, “대충 입을 거 아니면 편의점을 왜 가냐”, “뭘 입고 가든 무슨 상관이냐” 등 댓글을 남기며 비난했다.

다른 이용자들은 “사장 말을 들어 봐야 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그런 잠옷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 드레스형 잠옷에 속옷을 안 입고 오는 경우도 흔하다”, “누가 속옷만 입고 간 거 아니냐”, “잠옷이 너무 노출되는 부분이 많아서 보기 민망한 그런 종류 아니었겠냐”, “수면바지는 좀 개념 없어 보이긴 한다” 등 반대 의견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