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드 스테이크를 ‘세탁기’로 만들어 먹자 벌어진 놀라운 일 (+사진)

2022년 April 18일   admin_pok 에디터

한 요리 유튜버가 세탁기로 수비드 통목살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은 후기를 솔직하게 남겼다.

지난 1월 요리 전문 유튜버 이계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도전! 세탁기로 수비드하기 – 세탁기 수비드 통목살 스테이크’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계피는 “세탁기 수비드는 세계 최초일 것”이라고 주장하며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한돈 통목살을 이중 진공 처리했다.

이어 완벽 밀봉된 통목살을 일반 세탁기에 넣은 후 일반 세탁보다 높은 온도의 물로 세탁하는 ‘찌든때’ 모드를 총 두 번(3시간) 진행했다.

또 이 과정에서 진공팩의 안전을 위해 헹굼이나 탈수는 절대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계피는 3시간의 고생 끝에 완성도니 세탁시 수비드 통목살 스테이크의 겉을 센 불로 살짝 태우는 작업(시어링)을 해준 뒤 고기를 먹기 좋게 잘랐다.

완성된 고기를 시식한 이계피는 “정말 맛있다”고 극찬하면서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린다. 이거 할 정성으로 수비드 머신을 사던가 차라리 전기밥솥으로 하는 게 나을 것 같다”고 총평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와 세탁기로 수비드를 하다니” “정말 맛있어 보인다” “망할 줄 알았는데 이게 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