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민주당 “윤석열 당선인 문제 감추려고 이은해 사건 터짐” 발언

2022년 April 18일   admin_pok 에디터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이 ‘계곡 살인’ 피의자 이은해와 조현수가 도주 4개월 만에 검거된 것과 관련해 “수사기관이 정치화 되면 얼마나 무기력하고 선택적 정의를 구현하는지 보여준다”고 발언했다.

양이 의원은 이은해와 조현수가 경찰에 검거된 16일 소셜미디어에 “피의자가 검거돼 다행”이라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집무실 이전 건이나 장관 후보자 문제 등”이라고 적었다.

또 “이런 시기에 2019년 6월에 발생한 사건이 왜 이제야 전면에 나온 건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계곡 살인’ 사건 못지않게 주목해야 할 정치적 이슈들이 많은 와중에 국민적 관심이 살인 사건에 쏠리고 있다는 의미로 분석되고 있다.

양이 의원은 이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 사건이나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 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도 이렇게 제대로 수사할 수 있었을 텐데”라며 아쉬움을 내비쳤다.

한편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날 오후 12시 25분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오피스텔에서 살인,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이은해와 조현수를 동시에 체포했다고 전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