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김정은 옆에 딱 붙어 소름 돋게 따라다니는 여성의 정체 (+사진)

2022년 April 19일   admin_pok 에디터

최근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의 수행원으로 새로운 인물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직 인물의 구체적인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김 총비서의 ‘이복 누나’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새 인물은 김 총비서의 최측근 수행원인 김여정, 현송월 당 부부장의 함께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인물이 등장한 이후 김 부부장의 수행 빈도가 낮아진 것은 주목할 만하다.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이 인물이 지난 2월 처음으로 포착됐다고 전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TV가 보도한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 영상에서 김 총비서가 간부들에게 시상할 상장을 이 인물이 건네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인물은 이후에도 수시로 김 총비서 지근거리에서 수행하는 모습이 확인됐다.

NK뉴스는 일부 탈북자들의 말을 인용해 이 인물이 “김 총비서의 이복 누나인 김설송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김설송은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두 번째 부인 김영숙 사이에서 태어난 딸로 김 총비서와는 대략 10세가량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김 총비서를 수행하는 이 새로운 인물이 선대 지도자들의 초상 ‘태양상’이 담긴 배지(초상휘장)를 착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도 그가 특별한 인물임을 보여준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북한에서 초상휘장을 하지 않고 공개석상에 나오는 인물은 김 총비서와 부인 리설주 여사 뿐이어서 그가 ‘백두혈통’의 일원일 것이란 예측이 높아지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