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인들은 한국인, 중국인, 일본인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크라이나에서 한, 중, 일 구분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한국인과 중국인, 일본인의 외모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는 우크라이나인들의 인터뷰가 담겨 있었다.
먼저 “전혀 구분할 수 없다”라고 말하는 우크라이나인들이 있었다.
이들은 “그것은 알 수가 없다”라며 차이점을 모르겠다고 답했다.
반면 “일본인은 얼굴이 동그랗고 한국인은 키가 크고 잘생겼다”라며 차이점과 특징을 말하는 이들도 있었다.
그리고 다른 한 여성은 “일본인들은 한국인보다 나이가 많아 보인다”라며 “한국인들은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 그들은 젊어 보이고 피부가 좋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인들은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저는 한국인, 일본인, 중국인을 보면 알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인이 귀엽다고 말한 여성도 있었다.
이 여성은 “중국인은 턱이 뾰족한 것 같고 (한국인과) 피부도 다르다”라며 “제 생각에 한국인은 어딜 가도 알아볼 수 있다. 그들은 매우 귀엽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 남자들은 우크라이나 소녀보다 외모에 더 신경 쓰는 것 같다. 한국인은 키가 좀 더 크고 서구화 된 얼굴을 가지고 있다”라는 의견도 나왔다.
대부분 중국인, 일본인보다 한국인의 외모가 우수하다는 내용이었다.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누군가가 평균을 엄청 올려놨다”, “방탄소년단 덕분인가”, “저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실망하면 어떡하냐”, “솔직히 한국인들 잘생기고 예쁜 건 맞다”, “미디어 탓도 있는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