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윤석열 인수위 “공약 60%까지 달성 가능”

2022년 April 22일   admin_pok 에디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이 60% 정도 달성될 것으로 인수위 측이 전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0일 SBS 비즈 보도에 따르면 인수위 관계자는 윤 당선인의 향후 5년 공약 중 60%만 달성 가능할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최근 윤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는 중소기업계 원자재값 상승분을 자동으로 단가에 반영하는 납품단가 연동제 법제화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역시 이를 공약으로 삼았는데, 당선 이후 검토 과정에서 법제화가 어렵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공약 후퇴가 아니냐는 논란이 불거졌다.

인수위가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며 진화에 나섰지만 논란은 가라앉고 있지 않은 상황.

최지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납품단가 연동제를 시행하지 않는 것이냐는 시각이 있어서 정확한 사실관계를 다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납품단가 연동제는 현재도 지속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윤 당선인 공약에 대해 인수위 관계자는 해당 매체에 현재 작업 중인 국정과제와의 일치율을 50~60%로 가닥을 잡고 있다”며 공약의 40%가량은 정리될 것임을 시사했다.

이어 안철수 인수위원장도 “모든 공약이 그대로 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인수위는 공약에 대한 점검을 거쳐, 새 정부가 추진할 국정 과제를 윤 당선인과 국민의힘에 보고 후 다음 달 초 발표할 계획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