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우크라이나에 빡친 일본인들이 보이고 있는 행동

2022년 April 25일   admin_pok 에디터

우크라이나 트위터 계정에 쇼와 일왕이 히틀러, 무솔리니와 같이 있는 사진이 올라오면서 일본인들이 분노하고 있다.

과거 우크라이나 외교부가 3.1절 때 한국인들의 저항 정신을 본받는다고 3.1절 정신 존경의 의미가 있는 게시물을 올렸을 때도 일본 누리꾼들은 “우크라이나 도와주면 안 된다”며 비난한 적 있다.

이번엔 우크라 정부가 파시즘이 없어져야 한다며 쇼와 일왕을 넣으니까 일본은 다시 한 번 분노하고 있다.

일본 누리꾼들은 “일본 정부가 공식적으로 항의해야 한다” “용서할 수 없다”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싶었지만 응원할 생각이 없어졌다” 등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에 한국 네티즌들은 우크라이나 정부가 연이어 일본 역사를 꼬집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우크라이나 정부는 일본의 항의가 거세지자 해당 게시물을 수정하고 “이 실수에 대해 일본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우리는 친절한 일본인들을 화나게 할 의도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한편 해당 영상에서 문제가 된 부분의 다음 장면에는 이번 전쟁을 명령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얼굴이 나온다. 그 아래에는 “우리는 러시즘과 싸울 것이다. 지금, 여기에서”라는 메시지가 적혀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