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삼성 450조 투자해 직원 8만명 신규 채용

2022년 May 24일   admin_pok 에디터

삼성그룹이 앞으로 5년간 450조 원을 투자하고 8만 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고용 유발 효과는 107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24일 삼성은 ‘역동적 혁신성장을 위한 삼성의 미래 준비’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향후 투자와 채용 계획을 전했다.

전체 투자 규모는 삼성의 각 관계사 합산 기준으로 이 가운데 80%에 해당하는 360조 원은 국내 시장에 투자한다. 지난 5년 대비 전체 투자 액수는 30%(120조 원) 늘었고 국내 투자는 40% 이상 증가한 규모다.

삼성은 반도체 시장은 선제적 투자와 차별화된 기술로 ‘반도체 초강대국’을 달성한다는 구상이다. 또 반도체와 함께 2대 첨단 산업 미래 먹거리로 부상한 바이오 시장은 공격적 투자로 ‘제2 반도체 신화’를 쓰겠다고 다짐했다.

인공지능과 6G 차세대 통신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주도권 확보도 5년 계획에 포함됐다.

청년 일자리는 반도체와 바이오, 신성장 IT 등 핵심사업 중심으로 확대하기로 했다.청년 1만 명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지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 스쿨 등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