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터진 ‘러시아, 한국 강원도 공격 시작’ 뉴스 사태의 전말 (+댓글)

2022년 July 21일   admin_pok 에디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여전히 진행 중인 가운데, 일부 유튜브 채널에서 러시아가 한국의 강원도 공격을 시작했다는 얼토당토하지 않는 뉴스가 퍼지고 있다.

최근 아사다 마오 사망설, 중국 공산당 시진핑 퇴출설, 우크라이나 제2의 한국설 등 근거없는 ‘국뽕’ 유튜브 채널들이 수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 고연령층 시청자가 많은 이 ‘국뽕 채널’들은 구독자가 많을 뿐만 아니라 조회수까지 많이 나와 엄청난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유튜브 국뽕 채널이 지난 20일 문제의 영상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채널에는 ‘긴급속보. 러시아, 한국 강원도 공격 시작’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마치 러시아가 한국에 전쟁을 일으킨 것처럼 호도하는 모습이었다.

영상에는 “러시아가 한국이 우크라이나 수준일 것이라 생각해 공격을 했지만 한국이 만만한 나라가 아니었다. 오히려 러시아가 초토화됐다”는 매우 황당한 주장이 나왔다.

그럼에도 해당 영상은 2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

해당 영상이 명백히 가짜뉴스라는 사실을 대부분 누리꾼들이 알고 있지만, 일부 고연령층 시청자들은 이를 진짜라고 믿고 있다고 한다.

시청자들은 “이렇게 가짜뉴스 퍼뜨리지마라” “이것 믿으면 안된다” “채널이 사라져야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