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바이러스 감염 중국인, 인천공항 입국 후 도주 중

2023년 January 4일   admin_pok 에디터

중국인 코로나 확진된 후 인천공항 입국해 도주한 사건 발생

인천공항 입국한 중국인들 코로나 확진 상황
중국 코로나 확진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대한민국으로 들어온 중국인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였음에도 격리를 거부하고 도주한 것으로 확인됐다. 더 큰 문제는 해당 중국인의 행방이 묘연한 상태라는 점이다.

4일 인천경찰청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7분께 인천시 중구 영종도 한 호텔 인근에서 중국인 A(41)씨가 코로나19로 인한 격리를 거부하고 도망쳤다. 그는 중국에서 출발한 여객기를 타고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입국한 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임시생활 시설인 해당 호텔에서 격리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그는 격리를 거부하고 호텔을 빠져나와 도주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이 주변 CCTV를 통해 확인한 결과, A 씨는 이날 새벽 중구 운서동의 한 대형마트까지 도망쳤다. 그 후 경로는 아직 확인된 바가 없다. 경찰은 A 씨를 검거하면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수사할 예정이다.

정부는 최근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한 중국으로부터 확진자 유입을 막기 위해 단기 비자 제한과 입국 전후 검사 등 방역 강화책을 시행 중이다.

인천공항 코로나 확진 중국인들
중국인 입국 코로나

중국발 승객으로 인해 한국 코로나 격리시설 ‘포화’ 상태

최근 대한민국 코로나 확진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지만, 중국에서 넘어온 확진자들로 인해 격리시설이 포화 상태라고 한다. 최근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온 사람들을 검사하면, 5명 중 1명꼴로 코로나 확진자였다. 그 수가 어마어마해 정부에서 마련한 격리시설이 부족한 상태.

지난 2일 기준 중국에서 관광 등의 목적으로 입국한 단기체류자는 309명 중 20%에 달하는 6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의무화 첫날부터 5명 중 1명꼴로 확진자가 나오면서, 정부의 방역 강화 대책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오늘 입국한 단기 체류자들에 대한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100명 한도의 격리시설이 하루 만에 사실상 부족한 상황이 돼 버린겁니다. 방역당국은 부랴부랴 추가 격리시설 확보에 나섰다. 중국 방역조치 강화 사각지대였던 홍콩, 마카오발 입국자에 대해서도 뒤늦게 검사를 강화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