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와 이용자들 역대급 ‘극찬’ 쏟아지고 있는 카톡 신규 업데이트 내용 (+방법)

2023년 April 3일   admin_pok 에디터

친구 아닌 사람이 단톡 초대, 이젠 거절할 수 있다

친구 아닌 사람이 단톡 초대, 이젠 거절할 수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카카오톡 자료사진

앞으로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없는 이용자로부터 그룹 채팅방에 초대되면 무작정 채팅방에 들어가게 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최근 진행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실험실’ 기능으로만 제공됐던 ‘그룹 채팅방 참여 설정’이 정식 기능으로 반영됐다고 3일 밝혔다.

‘그룹 채팅방 참여 설정’ 기능은 친구 목록에 없는 이용자가 그룹 채팅방에 초대하는 경우 수락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그룹 채팅방에 초대되는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카카오는 기대했다.

친구 아닌 사람이 단톡 초대, 이젠 거절할 수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카카오톡 자료사진

계정 보안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이용자의 카카오톡 계정과 실제 사용 중인 전화번호가 제대로 연동돼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안내 메시지가 설정 탭에 주기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현재 사용 중인 번호가 아닐 경우 안내창을 통해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아울러 애플 맥북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도 ‘채팅방 대화 내용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캡처 옵션인 프로필 및 배경 가리기는 추후 반영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의 홈화면이 바뀐다. 신원증명과 금융 자산 모두를 포함하는 서비스로 확장된다. 개편 이후 지갑 서비스 내에는 ‘금융’과 ‘전자문서’ 탭이 위치하게 되고, 금융 탭 내에는 카카오페이 머니를 포함한 연결된 계좌 정보와 신용 관리가 표시된다.

카카오톡의 출시 전 기능들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실험실도 개편됐다. 개편 후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 이용하기’를 통해 사용해 보고 싶은 기능을 한 번에 모두 활성화하거나 필요한 기능만 활성화해 사용해 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고, 안전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