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랑 똑같은 대체 사이트 13개 목록이 유포되고 있다

2023년 April 18일   admin_pok 에디터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소식에 누리꾼들 대체 사이트 목록 공유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섭종 대체 사이트 유포
누누티비 대체

누누티비 운영자가 4월 14일을 기점으로 더 이상 서비스를 하지 않겠다고 ‘섭종’을 공지한 가운데, 누누티비와 흡사한 대체 사이트 13개 목록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유포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누누티비 운영자 A 씨는 14일 누누티비 사이트 주소 공지를 통해 서비스 종료 소식을 알렸다.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원인은 지속적인 수사와 처벌 압박에 더해 늘어나는 트래픽 비용을 부담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완전히 누누티비 주소를 폐쇄하고 사라졌다.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소식에 곧 운영자 A 씨에 대한 처벌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오가는 가운데, 누누티비 운영자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들이 여러군데 생겨난 것으로 확인됐다.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섭종 대체 사이트 유포
누누티비

실제 누누티비에 올라와있던 콘텐츠들이 고스란히 올라가 있고, 누누티비처럼 해외에 서버를 둔 불법 사이트들이 즐비했다. 그 중에는 스포티비 등 유료 스포츠 OTT의 라이브 중계를 무단으로 배포하는 곳도 있었다.

대다수 누누티비와 유사하게 운영이 되고, 불법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는 사이트로 확인됐다. 아울러 경찰 추적을 피하기 위해 해외 서버를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텔레그램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