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3 모티브’ 대한민국 경찰 역사상 최대 성과로 평가받는 야쿠자 검거 사건

2023년 May 2일   admin_pok 에디터

영화 범죄도시 3 유력한 모티브로 보이는 2018년 일본 야쿠자 마약 밀매 사건

범죄도시3 포스터

오는 5월 31일에 개봉하는 상반기 최고 기대작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 3의 모티브로 추정되는 사건이 유튜브에 올라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1편과 2편 모두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였기 때문에 이번 3편 역시 실화 소재를 다룬 것으로 보여집니다.

범죄도시 1편과 2편이 국내 범죄를 다루었다면, 이번 3편에서는 일본 야쿠자 조직을 주인공 마석도가 소탕하는 스토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일본인 배우 ‘아오키 무네타카’ 까지 이번 3편에 캐스팅된 상황입니다.

일본의 3대 야쿠자로 불리고 있는 ‘이나가와회’가 한국에서 마약을 유통하다 검거된 사건인 당시 2018년도 사건은 대한민국 경찰 역사상 최대 성과를 거둔 마약 사건으로 평가 받고 있기도 합니다.

범죄도시3 모티브 사건

무려 112kg에 달하는 필로폰 약 3,800억원 어치 정도를 회수하는데 성공하였고, 이는 범죄도시 3에 대한 설명과도 유사합니다. 범죄도시 3편은 범죄도시 2에 등장했던 강해상을 검거하고 7년 뒤의 이야기입니다.

신종 마약 사건을 조사하던 주인공 마석도가 일본 조직 또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사건을 조사한다는 내용인데, 당시 시대상으로 본다면 역대 최대 마약 밀매 사건이었던 2018년 사건이 모티브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예측이기도 합니다.

한편 이번 범죄도시 3의 새로운 빌런으로는 배우 이준혁이 등장했는데, 평소와는 다른 이미지를 위해 몸을 키운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직 개봉까지는 한 달 정도 남은 상황이지만 벌써부터 많은 관객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영화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범죄도시3 예고편

신정훈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ABOentertainment, 유튜브 삐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