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탈리아까지 침범 시작됐다는 중국 동북공정 근황 (+현지인 반응)

2023년 May 10일   admin_pok 에디터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국산 치즈가 논란되고 있는 까닭은

중국산 치즈 이탈리아 논란

최근 중국 치즈 업체가 만들어 유럽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 모차렐라 치즈 때문에 많은 이탈리아 인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전혀 관련 없는 중국산 치즈 표지에 이탈리아의 명물 ‘피사의 사탑’ 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피사의 사탑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건축물입니다. 그런데 이탈리아와 전혀 관련이 없는 중국산 치즈에 떡하니 피사의 사탑이 들어가, 마치 치즈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이탈리아와 관련이 있다는 듯한 착각을 주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치즈 겉표지에는 ‘CHEESE FROM AUSTRIA’ 라고 쓰여 있는데, 이는 모차렐라 치즈를 판매하고 있는 중국 기업 ‘가오푸 푸즈’ 가 오스트리아에서 치즈를 만들어 판매해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산 치즈 논란에 분노하고 있는 이탈리아 현재 상황

중국산 치즈 이탈리아 논란

중국의 이와 같은 뻔뻔한 행동에 당연히 많은 이탈리아 인들은 분노에 휩싸여 있는 상태입니다. 한 이탈리아 여당 의원은 “출처가 의심스러운 제품에 이탈리아 명물을 갖다 붙이는 것은 심각한 문제” 라고 본인의 SNS를 통해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식품 업계 또한, “중국이 만든 유러피언 모차렐라 치즈는 원조를 모방한 가짜일 뿐이다” 라며 크게 분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이 중국산 치즈는 유럽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때문에 많은 유럽 치즈 업체들 또한 이탈리아 모차렐라 치즈와 유사한 제품들이 최근 증가하고 있다며, 이제는 심지어 본토인 이탈리아까지 침투한 상황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신정훈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MBC NEWS,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