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엔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를 꼽으라면 축구와 야구가 많이 꼽혔었다. 아무래도 친구들과 다같이 하기 좋고, TV 중계를 통해서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청소년들에게 물어보면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에 대한 대답이 다를 것이다. 바로 ‘E스포츠’ 이다. 그만큼 우리에게 게임은 이제 단순한 여가가 아닌 스포츠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특히나 ‘페이커’라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스타 게이머가 등장하면서 E스포츠 업계에 대한 대우도 높아졌으며, 선수들의 처우도 개선된 상황이다. 그렇다며 지금부터 E스포츠 선수들의 연봉 순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물론, 정확한 연봉 공개는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추정치이다.
5위는 바로 캐니언 선수이다. 올해로 2001년 생인 캐니언은, 본명은 김건부로 지난 2018년에 18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데뷔를 하게 되었다. 현재 Dplus KIA 소속의 ‘정글러’로 활약하고 있는 캐니언의 추정되고 있는 연봉은 20억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수많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고, 팀이 위기의 순간에 처했있을때 에이스의 면모를 보이며 팀의 부진을 승리로 이끈 적도 많은 선수이다. 캐니언은 현재 좋은 폼을 보이고 있는 게이머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한데, 특히 정글러 중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선수로 평가 받고 있다.
때문에 캐니언이 원래의 소속팀인 Dplus KIA와 재계약을 하며 받은 연봉이 약 20억을 넘을 것으로 팬들과 전문가들은 추측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간접적인 추측이라 정확히 캐니언이 얼마를 받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
4위는 데프트 김혁규 선수이다. 데프트는 1996년 생으로 지난 2013년에 데뷔하여 어느덧 프로게이머로는 베테랑의 위치에 있는 선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뛰어난 실력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나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이라는 유명한 문구가 탄생하게 된 인물이기도 하다. 커리어 초창기에는 약간의 잡음도 있었지만, 지난 22년도 팀을 우승으로 이끌면서 다시 한 번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때문에 최근 다시 데프트 선수에 대한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데프트의 연봉은 약 20억대 중반으로 평가 받고 있다.
3위는 현재 Gen.G 소속으로 미드 라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쵸비이다. 쵸비는 뛰어난 피지컬고 압도적인 성장 능력을 가지고 있는 캐리형 미드라이너로 평가 받고 있다.
쵸비 또한 2018년에 처음으로 데뷔하여 현재 S급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이다. 쵸비 선수는 꽤나 팀을 많이 옮기기도 했는데, 현재 소속팀인 Gen.G로 옮기면서 많은 연봉을 받았을 것으로 추측 되어지고 있다.
그러면서 팬들은 쵸비 선수의 연봉을 20억 후반대로 추측하고 있는 중이다.
다음으로 2위는 쇼메이커 선수이다. 2000년 생인 쇼메이커의 본명은 허수로, 지난 2017년에 데뷔를 했다.
쇼메이커에 대한 평가로는 ‘유리한 상황에서는 적절한 판단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강점이 있고, 불리한 상황에서는 리스크를 감수하고 슈퍼 플레이를 시도해 경기의 균형을 맞춘다’ 는 평가가 있기도 하다.
최근엔 쇼메이커가 에이징 커브를 맞이한 것이 아니냐는 팬들의 우려가 있기도 하지만, 현재 쇼메이커의 연봉은 30억 대로 추정되고 있을만큼 뛰어난 실력을 가진 프로 게이머임에는 틀림 없는 사실이다.
1위는 누구나 다 예상했듯이 바로 페이커 선수이다. 본명은 이상혁으로, 96년도 출생이며 지난 2013년에 데뷔하여 지금껏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S급 선수다.
특히나 유명한 일화로 페이커를 영입하려고 했던 중국에서 백지수표를 제시하며 페이커가 원하는 연봉의 액수를 적으라고도 했는데, 페이커는 이를 거절하고 한국에 남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E스포츠나 혹은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들조차 페이커의 이름은 한 번쯤 다 들어봤을 정도이니 그의 영향력이 얼마나 거대한 지 알 수 있다. 때문에 1위인 페이커는 다른 선수들보다 압도적으로 연봉이 높은데, 대략 70억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는 손흥민, 류현진, 김하성 같은 축구와 야구계의 S급 선수들과 거의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엄청난 연봉이다. 아마 이것보다 더 받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만약 페이커가 실제 중국으로 이적했다면 거의 손흥민보다 더 많은 연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 순위는 어디까지나 추정일 뿐 정확한 사실은 아님을 밝힌다.
신정훈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롤민일보, 유튜브 흐미, 유튜브 LCK, 연합뉴스, 유튜브 tvN D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