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여초 커뮤니티 여성시대가 정유정 신상 공개되자 보인 반응 현황

2023년 June 2일   admin_pok 에디터

국내 최대 여초 커뮤니티 ‘여성시대’가 보인 정유정 신상 공개 이후 상황

부산 또래 살인 정유정

부산에서 또래를 잔인하게 살해한 정유정에 대한 신상이 공개되자, 국내 최대 여초 커뮤니티인 ‘여성시대’ 회원들이 보인 반응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여성시대 회원들은 정유정의 신상이 빠르게 공개된 것에 대해 강한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들은 “피의자가 여자라 그런지 신상 공개 완전 빠르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정유정 신상 공개 여성시대 커뮤니티 반응

현재 여성시대 커뮤니티에서는 정유정의 신상 공개와, 다른 남성들이 저지른 범죄의 신상 공개 날짜까지 자세하게 비교해가며 정유정의 재빠른 신상 공개에 대한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여성시대 정유정 신상 공개 논란, 일부 반박 의견도 존재해

정유정 신상 공개 여성시대 커뮤니티 반응

하지만 일부 커뮤니티 회원들은 “여자라서 정유정 신상 공개 빨리한 듯”이라는 회원들의 글에 반박을 하기도 했다. 사이코패스 성향을 보이는 정유정의 살인 행위는 분명 잘못된 것이며, 사건의 잔혹성까지 고려한다면 빠른 공개가 맞다는 것이다.

한 회원은 그러면서 정유정과 일부 남성들의 살인사건에 대한 신상 공개를 비교하기도 했는데 별 차이가 없는 모습이었다. 대부분의 평균 공개 기간과, 정유정에 대한 공개 기간이 거의 같았기 때문이다.

정유정 신상 공개 여성시대 커뮤니티 반응

그러면서 이 회원은 “정유정 범죄는 남성이 저질렀어도 똑같이 빠른 시간 안에 공개됐을 것”이라며, 이번 사건의 핵심은 남녀 성별이 아닌 살인의 잔혹성에 있다고 지적해 공감을 얻기도 했다.

타 커뮤니티로 퍼져나간 여성시대 정유정 신상 비판 게시글

정유정 신상 공개 여성시대 커뮤니티 반응

하지만 현재 여성시대 커뮤니티의 일부 극단적인 내용을 담은 글들이 일부 타 커뮤니티로 캡쳐되어 퍼져나가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일부 커뮤니티는 남초 커뮤니티여서 여성시대의 의견과는 전혀 다른 정반대의 의견들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이들은 “살인 사건이고, 심지어 피해자는 여성인데 여기서 남녀 성별이 무슨 상관?”, “범죄자가 여성이라서 일찍 공개했다고 불만인게 제정신?” 이라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논란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신정훈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