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0~30대 외국인들 고향 버리고 굳이 한국 이민와서 살려고 하는 진짜 이유

2023년 June 23일   admin_pok 에디터

요즘 20~30대 외국인들 고향 버리고 굳이 한국 이민와서 살려고 하는 진짜 이유

한국인들도 한국에서 살기 어렵다고 말하는 요즘인데요. 고향 국가를 떠나 한국에서 지내는 외국 사람들은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 사는 외국인은 작년 기준 220만 명 이상으로, 전년 대비 14.8% 늘었다고 하죠.

그렇다면 이들은 왜 한국에 오는 걸까요?

최근 해외 커뮤니티에 “20, 30대 외국인 여러분, 왜 한국에 왔나요?” 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한국인으로 보이는 글쓴이는 여러 나라를 가 본 결과 자신이라면 굳이 한국에 오기 위해 굳이 모든 걸 희생하지 않았을 거라고 느꼈다며, 이 나라가 뭐가 좋아 고향을 떠났는지 궁금하다고 물었습니다.

이에 많은 외국인들이 답변했습니다.

서양 20, 30대도 고향에 자기 집 없어. 똑같아.

사람들이 양심적이야. 주차돼 있는 내 차 유리창이 한 번도 깨진 적이 없어.

의료비가 저렴해서 아픈 것을 참고 있을 필요가 없어.

북한 불안하다지만 미국 마트에서 총 맞을 확률이 한국에서 북한군에 죽을 확률보다 훨씬 높아.

우편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게 빠르고, 팁이 없어.

한국의 교육 질이나 가격이 내 고향보다 훨씬 좋아.

캐나다는 땅이 넓어서 이동하기 어려워. 반면 한국은 필요한 게 1시간 거리에 있지.

ㄴ글쓴이 : 넓은 나라가 모험심 들고 개인 발전을 위해서 좋을 것 같은데.

거기서 자란 사람들에게는 한국이 그런 곳이야. 새로운 모험을 할 수 있는 곳.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규연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