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썰) 대출 받다 우연히 만난 ‘보이스피싱’ 업자들

2017년 August 23일   admin_pok 에디터

내가 예전에 주식하다가 신용대출로 돈 끌어쓰다가 신불(신용불량)이 됐다.

신불이라 돈이 필요해서 지식인에 글을 올렸다.

신불자들은 보통 작업대출을 해야 돈이 나와. 그래서 작대 구할목적으로 글올렸지.

그래서 저새기가 글을 저렇게 올렸길래 보통 메신저아이디를 답변에 다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아이디가 카카오톡 아이디가 똑같은 경우가 많아서 치고 들어갔다.

카카오톡에 네이버별명을 집어 넣으니 저XX가 나왔지….

저들이 카톡에 하는 처음 부분은 실제 대출하는 방법과 매우 유사하다.

대출하는 곳은 신분증위조를 확인하려고 대출하는 사람이 자기 신분증을 들고 셀카 사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음.

작업대출이란 말그대로 작업해서 받는 대출이다.

이게 무슨 뜻이냐?

작업하는 업체와 대출이 필요한사람 대출해주는 은행 이렇게 끼고 대출 들어가는거다.

처음에 작업하는곳에서 너에게 맞게 서류를 위조해준다.

3개월 급여통장내역 위조 가직장잡아주기 일반전화 핸드폰으로 착신시켜주기 등등

너에게 맞춤형으로 조작을 도와주고 대출이 되면 입금된 금액의 일부를 작업자에게띄어주고 불법대출 작업대출을 받아서 돈받는거야

나는 작업대출을 많이 했었는데 보통 작업대출은 30% ~ 40% 를 떼단가 양아치 같지만 돈이 필요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피를 머금고 보통 작업대출을 맡긴다.

그래서 나는 대출에대해서 많이 알어. 그래서 지금 신불이지 무튼

내가 돈이 궁해서 지식인에 글을 올렸더니 보이스피싱 일당이 걸려서 연기좀 했더니 진짜 보이스피싱 일당이었다.

소름돋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얘내들이 otp를요구하고 맞춤법도 어눌하고 수수료를 8% 밖에 안떼간다길래 바로 눈치를 깠지 ㅋㅋㅋㅋㅋㅋ

나는 그리고 얼마전에 체크카드 받아서 윗선에 전달해주는 알바를 하다가 구속되서 집유로 나왔어.

그래서 보이스피싱에 대해서 더 잘알지.

보피인지몰랐다. 일시작할때는 처음에 진짜 몰랐음. 나도 토토로 속아서 했다가 X된 케이스.

요즘에는 보이스피싱이 제일쎈 범죄중 하나야. 조직적 범죄 국가적범죄로 보기 때문에 기본 1년부터 스타트한다.

단순 카드통장 모집책 – 1년~ 1년 6개월 또는 집행유예 피해금액이 공소장에 없으면 거의 집행유예

인출 조금이라도 한 경우 실형 1년~1년8개월

대면펀치 1년 6개월~ 그이상

그 윗 상선 실형 2년 시작

이게 보이스피싱의 펙트다.

내가 얼마전까지 구치소에 있다가 나와서 아는데 보피로 잡혀 온 애들이 반이 넘어.

개중에 중국인들도 한국에 환치기인줄 알고 했다가 보이스피싱 조직에 속아서 많이 잡혀옴.

하지만 보피로 잡혀온애들 열에 아홉은 잔챙이들이다.

실제 상선들은 중국이나 필리핀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절대 안잡힘.

상선들도 간혹 잡혀 오는 애들도 있음.

그리고 한국에서 활동하더라도 윗선들은 위챗이라는 중국서버를 둔 메신저 를 이용한다.

그래서 절때 잡힐일이 없어.

그리고 요즘에는 다 한국사람들 쓴다. 중국 필리핀 애들 잘안씀.

조심들해라.

작업대출은 실제 통장거래내역을 위조 해줘 근데 카톡대화내용처럼 실제 돈을 넣거나 하지는 않아.

작업대출하는 애들은 문서를 위조를 해주는거지.

저들이 돈을 넣는다고 otp를 요구하는건 실제 내가 양도한 otp를 통해서 다른 사람한테 보이스피싱을해서 얻은 돈을 나의 통장에 넣어서 가져가는 수법이다.

그럼 나는 피해자가 내 통장을 신고할 것이고 나는 통장을 양도한 사람이 되어서 보이스피싱 조직으로 일조한 것으로 감옥에 가야되.

otp양도해주고 진짜 감옥갈뻔했다 나도 속을뻔했다 ㅋㅋㅋㅋㅋㅋㅋ

요약

1. 신불이라 작업대출구할라고 지식인에 글올림

2. 글올렸더니 보이스피싱 조직원이 글올림

3. 보피조직원과 대화결과 나의 풍부한경험으로 눈치챔

4. 보이스피싱 조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