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전설에서 등장하는 무시무시한 괴물 TOP 15

2017년 November 3일   admin_pok 에디터

빅풋과 네스 호의 괴물은 아마 사람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전설의 생명체일 것이다. 그러나 빅풋이 실존한다고 믿는 14%의 미국인들과 네스 호 괴물의 존재를 100% 확신하는 1/5의 스코틀랜드 사람들에게는 미안하게도 이 둘은 사실 공포와는 거리가 멀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신화와 전설에서 페가수스를 포함한 여러 상상의 동물들을 탄생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세계 곳곳의 종교들이 신도들의 신앙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무시무시한 괴물과 악마들을 만들어 냈다.

또한 민담과 각 지방의 전설들 역시 그 나름대로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왔으며 전 세계 부모들은 온갖 종류의 귀신 이야기로 아이들을 바르고 얌전하게 만들었다.

어떤 신화 속 동물들은 여러 문화권에서 발견되는가 하면 어떤 전설 속 동물들은 특정한 문화권에서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전설, 종교, 혹은 민담에서 비롯된 독특한 전설 속 동물 이야기가 없는 나라는 그 어디에도 없다. 다음의 리스트는 세계 각국의 전통 신화와 종교에서 등장하는 전설 속 동물들의 목록이다. 이 중 어떤 것이 여러분을 가장 두렵게 만드는지 찾아보자.

 

5. 미노타우르스(Minotaur)

미노타우르스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이다. 이 괴물은 황소의 머리에 사람의 몸을 하고 있다.

크레타 섬 사람들은 그 노여움으로부터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서 미로에 갖혀 있던 미노타우르스에게 정기적으로 젊은 남녀를 제물로 바쳤다.

결국 미노타우르스는 크레타의 공주 아리아드네의 도움을 받은 아테네 왕자 테세우스에게 죽임을 당한다. 아리아드네는 테세우스에게 실뭉치를 주어 미로에서 다시 살아나올 수 있도록 했다.

 

4. 서큐버스(Succubus)

서큐버스는 여자의 모습으로 남자를 유혹하는 악마다.

현대에 와서는 빼어난 미모를 자랑하는 여성을 지칭할 때 사용되기도 하는 서큐버스는 본래 악마의 힘을 이용해서 남자를 유혹해 성관계를 맺는 흉측한 존재였다.

이 악마는 유혹 당한 남자의 생명을 앗아가면서 살아간다. 또한 관계를 맺은 남성의 정자를 빼내어 다른 여자의 몸을 빌려 또 다른 서큐버스를 임신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3. 진(Djinn)

영화 알라딘에서 지니(Djinni)라고 소개된 진은 코란에서도 언급된 중동 지역의 정령으로, 이슬람판 기독교 악마라고 보면 된다.

코란에 의하면 진은 알라에 의해서 연기가 나지 않는 불로부터 만들어졌으며 때에 따라서 선할 수도 악할 수도 있다.

진에게는 손가락만으로도 혼돈을 만들 수 있는 무시무시한 능력이 있다. 또한 이 악마는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날아다닐 수도 있으며, 다른 인간이나 동물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인간의 무기로는 해를 입힐 수 없고 불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2. 히드라(Hydra)

마블 영화에 나오는 그 하이드라와는 다르다. 히드라는 본래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무서운 괴물이다.

여러 개의 머리를 가진 뱀의 모습(마블 영화에 등장하는 하이드라의 로고도 여기서 착안했다.)을 한 히드라는 레르네 호수 부근에 살았다고 한다. 히드라는 헤라클레스에게 죽임을 당한 두 번째 괴물이기도 하다.

헤라클레스는 히드라와의 싸움에서 그 머리를 하나씩 잘라내었지만 두 개의 머리가 금새 다시 자라났다. 결국 헤라클레스는 잘린 히드라의 머리를 불로 지짐으로써 완전하게 처치할 수 있었다.

 

1. 레무레스(Lemures)

레무레스는 고대 로마에서 이승을 떠도는 죽은 영혼을 뜻했다. 레무레스는 주로 제대로 된 장례를 치르지 못해 저승으로 향하지 못한 원혼들이었다.

이 사악한 귀신을 두려워한 로마 시민들은 붉은 팥과 같은 붉은 빛깔 음식들을 어깨 넘어로 던지는 의식으로 쫓아냈다고 한다. 만약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에는 큰 소리로 소리쳐서 도망치게 만드는 방법도 있었다.

이외 6위 15위.

 

15.피사차(Pisacha)

 

14.사이클롭스(Cyclops)

 

13.너클래비(Nuckelavee)

 

12. 비탈라(Vetala)

 

11. 블랙 셔크(Black Shuck)

 

10. 메두사(Medusa)

 

9. 아바돈(Abaddon)

 

8.추파카브라(Chupacabra)

 

7.블랙 애니스(Black Annis)

 

6. 디벅(Dybb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