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에 소개된 가장 기이한 것 5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더리치스트’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소개된 가장 기이한 것 5가지를 소개하였다.

우리는 흥미로운 세상에 살고 있지만, 각자의 일상을 사느라 지구 다른 곳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들을 보지 못한다.

하지만 다행이도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는 이상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항상 찾아 우리에게 소개해주어 그 호기심을 충족해준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팀에서 발견한 기이하고 이상한 것 5가지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5. 두 얼굴 고양이의 미스터리

두 얼굴을 한 고양이 비너스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다. 비너스는 이러한 특이한 외모로 큰 인기를 끌어 페이스북 계정도 있으며 유투브에 올린 영상에서 100만의 조회수를 넘겼고, TV쇼에도 출연하였다.

비너스의 얼굴 한쪽은 털이 까맣고 눈이 초록색이지만, 다른 한쪽은 털이 주황색이고 눈이 파랗다. 캘리포니아 주립대의 한 교수에 따르면 비너스의 이러한 얼굴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한다.

몇몇 사람들은 비너스가 여러 동물이 섞인 신화 속의 동물 ‘키메라’일 것이라고 말한다. 비너스에는 DNA를 두 가지 종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4. 동시에 300명에게 목격된 하늘의 ‘V’모양 빛들

1983년 3월 24일, 허드슨 밸리에서는 ‘V’ 모양의 빛이 목격됐다. 이는 한 두명이 아닌 수백 명에 의해 목격되어 관심을 끌었고, 많은 이들은 이를 외계생명체의 흔적이라고 굳게 믿는다.

뉴욕시에서 북쪽으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허드슨 밸리는 이곳에서의 잦은 UFO 목격으로 알려져 있다. 1982년부터 1986년까지 5000건의 목격담이 보고되었다.

하지만 3월 24일에는 무려 300여명에 의해 UFO가 동시에 목격되었다. 사람들은 ‘V‘ 모양을 한 빛들이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천천히 움직였으며, 이 빛들은 5분 동안 반짝이다 갑자기 사라졌다고 전했다.

3. 쌍두 상어

이 리스트에 오른 가장 흥미롭고 이상한 발견들 중 하나는 세계 곳곳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쌍두 상어이다. 과학자들은 정확한 이유는 밝혀내지 못했지만 유전자 이상과 과도한 낚시로 인해 이러한 변종된 어류가 나타났다고 추정하고 있다.

이러한 유전적 돌연변이는 유전질환에 의한 것으로 몇 연구결과들은 추정한다. 이러한 돌연변이는 희귀하기 때문에 추가 연구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과도한 낚시 때문이라는 이론도 흥미롭다. 어부들이 물고기를 너무 많이 낚시한 탓에 근친교배의 비율이 높아져 유전적 돌연변이들이 생겼다는 것이다.

2. 다른 은하에서 일어난 수상한 전자 폭발

지구에서 30억 광년 떨어진 왜소운하에서 작은 전자 폭발이 일어났다. 이 전자 폭발은 과학자들이 폭발의 근원지를 알아내기 훨씬 전에 일어났지만, 이제는 밝혀낼 수 있다고 한다.

전자 폭발이 어디에서 일어났는지를 정확하게 추적해낼 수 있다면, 다른 전자 폭발들의 근원과 그 근원지들을 찾아낼 수 있는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고 과학자들은 말한다.

이 정보를 이용해 천문학자들이 오랫동안 하지 못했던 죽은 별들, 생물들, 그리고 은하에서 어떤 일들이 벌여지는 지에 대한 이론들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아직 연구는 갈 길이 멀지만, 이는 우리의 세상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알아내는 데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해준다.

1. 카이로에서 발견된 고대 이집트 국왕

작년 초 이집트와 독일에서 활동하는 고고학자들은 당시 국왕의 모습을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고대 이집트 동상을 발굴하였다.

국왕 라메스 2세로 본래 추정되었지만 추가 연구를 통해 이는 기원전 665년부터 610년까지 이집트를 지배한 사메티크 1세인 것으로 결론지어졌다.

이는 ‘사메티크’를 의미하는 단어인 ‘네바(Nebaa)’라고 동상에 새겨진 글에서 밝혀졌다.

이 9미터 높이의 동상은 규석으로 만들어졌으며 3000년 정도 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동상은 헬리오폴리스라는 도시 부근에서 발견되어 현재 세워진 도시의 거주지 아래 수많은 다른 유물들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