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를 왜 들고 계세요?”, 태극기 부대 인터뷰 한 ‘개그우먼’

토요일쯤 종로나 광화문에 간다면 일명 ‘태극기 부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쉴 틈없이 태극기를 흔들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다니는데 이로 인해 길거리 통제나 버스 우회도로 운행 등 일반 시민들의 불편도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런데 그들에게 궁금한 것이 있다.

태극기는 언제부터 왜 어떤 의미로 흔드는 것인지, 덩달아 성조기는 왜 흔드는 것인지.

이러한 궁굼증을 개그우먼 ‘강유미‘가 직접 인터뷰했다.

태극기를 왜 흔드는지 물어보러 직접 찾아 간 강유미

벌써 그들은 “죄 없는 박근혜 등 뒤에다가 비수를 꽂은 이 배신자 역적들이 태극기를 들려고 하는데 태극기를 완전히 우습게 보는 거 아닙니까? 여러분” 이라며 마이크를 들고 있다.

그 집회에는 “박근혜는 예수다”를 외친 변호인 서석구도 있었다.

태극기를 왜 흔들고 있냐는 물음에 뜬금없이 평창 올림픽에서 한반도기 논란을 이야기 하는 변호사.

그는 “문재인 정권이 버린 태극기, 평창올림픽이 버린 태극기를 우리가 다시 찾고 애국심을 다시 지켜야 되지 않겠나” 라고 당당히 말했다,

일반 태극기 부대원들은 “박근혜 탄핵이 잘못됐고 지금 나라가 잘못 가고 있다, 대한민국 지키려고 내 나라 내가 지키려고”라며 답했다.

자꾸 박근혜를 즉각 석방시켜달라는 태극기부대원들. 돈 한 푼 먹은게 무슨 죄냐며 오히려 역정을 낸다.

강유미는 “원래는 이 태극기가 일제에 맞서서 전 국민이 하나가 돼서 흔들었던 태극기인데, 왜 흔들고 계세요?” 라는 질문에

스파이더맨은 차마 이유를 생각하지 못했다.

갑자기 북한의 대남공작이라는 주장까지 나온다.

이번에는 각 방송사들한테 자료가 있다며 뜬금포로 SBS한테 정신차리라며 경고를 던진다.

가장 궁금했던것, 대체 왜 성조기를 흔드는지 강유미가 물어봤다.

“성조기는 트럼프한테 대한민국을..우리나라가 공산주의가 안 되게 대한민국을 지켜달라고 든다.”

즉, 한미동맹 강화라고 대답한다.

오히려 강유미한테 대한민국 사람이 성조기 드는데 뭐 잘못됐냐며 북한과 미국 중 고르라고 역인터뷰를 한다.

이런 것을 보고 총체적 난국이라고 표현하는 걸까?


2018.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