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 “미투 운동으로 남성 인생 망가지고 있다” 트럼프의 미투 견해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SNS에 올린 것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글은 미국에서 미투 운동이 할리우드를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확산 중일 때, 작성한 글이다.

사람들의 인생이 오직 주장에 의해 부서지고 파괴되고 있다. 몇몇은 진실이고 몇몇은 거짓이다. 몇몇은 오래되었고 몇몇은 최근이다. 잘못된 고발에 몇몇의 인생과 경력은 회복할 수 없을 정도 사라진다.  법이 없냐? – 트럼프

트럼프는 해당 글을 작성할때 ‘미투 운동’이라고 적시하지는 않았으나 문맥이나 시점 등을 봤을 때, 미투 운동을 겨냥하고 쓴 글인데, 해당 글은 평소 글보다 답글과 리트윗이 두 배 이상 많아지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이와 관련해서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트럼프가 페미니스트를 다루는법’이라는 게시물이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다.

아래는 ‘트럼프가 페미니스트를 다루는 법’이라고 올라온 글

1. 여성에게 협상의 여지가 있는 재산은 절대 넘기지 마라. 나는 아내에게 비싼 것들을 사주지 않는다.

2. 내 여자친구가 젊고 예쁜 엉덩이를 갖고 있다면, 언론이 뭐라고 시비 걸든 상관 없다.
(1991년 에스콰이어 인터뷰)

3. 남자와 여자를 한 곳에 집어넣고 뭘 기대했냐? (여군 성폭행 사건에 대해)

4. 도덕적인척 하려고 ‘여성의 외모는 중요하지 않다’라고 말들 한다. 그러나 여성의 외모는 대단히 중요하다.

5. 여자들은 혼전 계약서를 싫어하지만 반드시 작성해둬야 한다.

‘나는 너를 사랑해. 그러나 혹시 우리가 틀어질 경우, 넌 이걸 받게 될 거야.’ 서명하지 않으려 한다면 즉시 그녀와 헤어져야 한다.

6. ‘여성은 나약한 존재’ 이것은 순진한 인간의 생각이다.

7. 안젤리나 졸리는 너무 많은 남자를 사귀어서 매력 없다. (안젤리나 졸리 매력있냐고 답변을 강제하자)

8. 나는 그녀의 못생긴 얼굴과 몸이 보기 불편하다. (페미니스트 벳 미들러가 시비 걸자)

9. 그녀는 추잡하고, 예의 없고, 불쾌하고, 멍청한 존재다. (페미니스트 로지 오도넬이 시비 걸자)

10. 당신이 남성만큼 일하면, 남성과 동일한 임금을 받을 것이다. (임금 차별을 말하는 여성 유권자에게)

11. 정치적 결벽증에 걸린 바보 짓이다. (20달러 지폐에 잭슨 전 대통령을 빼고 여성 인권운동가를 넣자는 계획에)

미투 운동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트럼프의 견해는 찬/반논란이 많지만, 페미니스트 운동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비판하고 있는 트럼프.

그의 딸 이반카 트럼프도 이런 문제에 대해

– 여성의 중요한 역할 하나는 ‘엄마가 되는 것’ 입니다.

– 아버지는 제가 일과 가정 모두에서 훌륭한 여성이 되도록 저를 지원하셨어요.

– 제 아버지는 남녀 똑같이 노동시키고, 동일한 임금을 주었습니다.

라는 견해를 밝혔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