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찰이 ‘도주 차량’을 순식간에 검거하는 방법


 						  
 								 

무언가 잘못된 행동을 저질렀을 때, 지나가는 경찰차만 봐도 제 발 저릴것이다. 그래서일까, 경찰차를 따돌리고 도주하는 차량 사건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지나가는 애꿎은 시민들이 피해를 보거나 추격하는 경찰관들의 안전 또한 장담할 수 없는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미국 경찰들이 도주차량을 검거하는 기발한 방식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LADbible’에 올라온 영상에서 ‘그래플러 폴리스 범퍼(Grappler Police Bumper)’라는 신박한 장비가 소개되었다.

현재 이 장비는 미국에서 개발 중이며 작동 방법은 생각보다 간편했다. 그래플러 폴리스 범퍼를 경찰차 앞부분에 설치한 후 도주 차량 뒤쪽에서 버튼 조종하면 사진으로 보이는 노란색 끈과 같은 덫이 펼쳐지며 한순간에 검거할 수 있다.

이 끈에 바퀴가 한번 엉키게 되면 절대 빠져나올 수 없어 도주 차량은 주행을 더이상 못 하게 되고 멈추게 되어 다른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국내 도입 시급”, “끈 끊어지는거 아니야?”, “진짜 신박하다”, “미국이니까 가능..”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Facebook ‘LADbible’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