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들이 차라리 ‘군대’에 가고 싶다 말한 이유


 						  
 								 

EBS1 ‘까칠남녀’ 프로그램에서는 <군인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실 군대 문제는 여성과 남성, 성별이 나뉘어 입장차이가 많은 사회적인 이슈이다.

2년 복무하는 군인들에게 주는 혜택, 그리고 그것을 반대하는 입장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대 여성들이 군대에 가고 싶다고 말한 이유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방송에 출연했던 여성 패널들은 “군대에 가지 않아 여자가 취업에 유리하다는 건 말도 안돼”라며 자신들의 의견을 말했다. 앞서 남성 패널들이 군대 전역 후 2년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한 남성들에게 일반적으로 보상같은 혜택을 주어야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여성들은 “남자들은 흔히 여자들보고 군대에 가지않아 2년이나 더 취업 준비를 해서 좋은 회사를 다닌다며 군대 혜택을 달라고 한다. 그럼 왜 여성 임금은 남성 임금의 70%에 불과한 것인가” 라며 반박하며 의문을 남겼다.

이어 여성 패널들은 “군필 남자들이 얻는 이득을 나도 똑같이 얻을 수 있다면 여자들도 군대 가고 싶다”며 말했다. 한편, 이를 본 네티즌들은 “군인들이 얻는 혜택이 대체 뭐지..”, “정말 한번갔다오길”, “근데 진짜 여성 남성 임금격차 나지않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EBS1 ‘까칠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