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 손가락’ 지압으로 ‘눈 시력’ 회복할 수 있는 방법


 						  
 								 

연령 불문하고 현대인들에게 시력 건강은 굉장히 중요하다. 그러나 한번 피로해진 시력을 회복하기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힘들기도 하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시력이 좋아진다는 ‘눈 근육 마사지’가 공개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하수엽 몸신은 자신만의 눈 근육 마사지 비법을 공개하였고 본인 또한 이 마사지로 시력 0.1에서 0.8까지 회복시켰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1. 손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2.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왼쪽 눈두덩이 아랫부분을 3회, 눈과 광대뼈 사이를 힘주어 누르지 않고 지나가듯이 마사지해준다.

3.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왼쪽 눈과 왼쪽 눈썹사이를 3회 마사지

4. 왼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오른쪽 눈두덩이 아랫부분을 3회, 눈과 광대뼈 사이를 힘주어 누르지 않고 지나가듯이 마사지한다.

5. 왼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오른쪽 눈과 오른쪽 눈썹 사이를 3회 마사지

6.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오른쪽 눈과 코 사이인 정명혈 자리를 지그시 10초 간 눌러준다.

7. 손바닥으로 한쪽 눈을 가리고 반대 손바닥은 뒤통수에 올려주어 손바닥끼리 마주 보도록 감싼다.

8. 두 손바닥을 두 눈 위에 올려둔 후 눈이 따뜻해지게 1분간 감싸주면 마사지 끝.

해당 마사지 방법은 한 번에 3회씩, 수시로 해도 좋은 지압으로 따라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그러나 너무 무리해서 눈을 누르면 오히려 큰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