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썰) 면발이 부서진 라면 환불받는게 진상인가요?


 						  
 								 

고작 ‘라면’때문이다. 이게 뭐라고, 마트 직원만 괴롭게 하는 것일까.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라면 면발이 깨져있다면 환불받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어 글쓴이는 “새로산 라면을 뜯었는데 덩어리째 면발이 깨져있으면 난 환불을 받는다. 깨진 라면을 그대로 끓이면 맛이 안 나기 때문이다”라고 글을 적었다.

이러한 습관때문에 글쓴이는 환불제도가 비교적 쉬운 대형마트를 자주 애용한다고.

어느 날, 글쓴이는 친구와 함께 마트에 환불을 하러 갔고 이 과정을 목격한 친구는 글쓴이에게 “너 참 피곤하게 산다”고 말했다고한다.

이 말에 글쓴이는 억울(?)하다는 심정을 내비치며 글을 쓰게 되었다. 글쓴이는 “나는 진상이 아니다. 내가 일부를 먹고나서 환불을 요청하는 것이 아닌 봉지를 뜯고 깨져있는 그 상태 그대로 가져가서 환불을 받는 것이다. 그러나 다시마가 든 라면일 경우에는 가끔 다시마만 빼곤 한다”고 말했다.

자신의 억울함을 온라인 네티즌들에게 호소했지만 그들의 반응을 싸늘했다.

“뜯어보기 전에 봉지를 살짝만 만져봐도 알 수 있는데”, “글쓴이는 진상 맞다”, “마트 직원은 무슨 죄야”, “친구말대로 진짜 피곤하게 사는 듯” 등의 의견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픽사베이(기사와 연관없는 이미지)

연관 콘텐츠 이어보기~!

각국에서는 “라면먹고갈래?”를 어떤식으로 말할까

“우리집에서 라면 먹고 갈래?”

주로 썸타는 사이에서 상대방을 유혹하고 싶을 때 하는 말 “라면 먹고 갈래?”

일명 작업멘트가 되어버린 이 말,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서는 “라면 먹고 갈래” 라는 의미의 말을 어떤식으로 말할까?

일본 : 러브호텔에서 잠깐 쉬었다 갈래?

태국 : 집에 가서 공포영화 같이 볼래?

인도네시아 : 어디 구석(?)으로 가자

베트남 : 같이 어디가서 레몬주스나 마실래?

홍콩 : 나 가려워, 좀 긁어줄래?

인도 : 결혼(?)하고 돈내

(★ 인도에서는 결혼할 때 신부가 결혼지참금을 준비해서 신랑쪽에 주는 문화가 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온라인커뮤니티, JTBC 나홀로연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