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마다 모든 좌석이 전부 ‘빨간색’인 이유


 						  
 								 

고소하고 달달한 팝콘냄새때문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영화관, 그런데 영화관만의 특유의 색깔이 있다면? 대부분 극장 안에 있는 좌석들은 빨간색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좌석이 다른 색으로 점차 바뀌고 있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빨간색이다. 이렇게 색을 지정한데에는 2가지 이유가 담겨있었다.

우선, 옛날부터 ‘빨간색’은 부유층을 의미하고 있다. 과거 상류층들은 비싼 빨간 염료값을 자신들의 부를 과시하는 수단으로 사용했기에 빨간색 옷을 주로 입고다녔다고 한다.

또한 문화생활은 대부분 특권층만 할 수 있었기에 자연스레 공연장 좌석을 빨간색으로 하게 된 전통이 지끔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어두운 곳에서는 빨간색이 잘 안보이는 특성을 갖고 있는데 이는 극장에서 관객들이 스크린쪽에만 집중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만약 좌석이 노랑색이었다면 앞사람 의자에 시선이 모아질 것이다.

그리고 빨간색을 상대적으로 때가 잘 타지 않으며 더러워져도 쉽게 티가 나지 않아 매달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된다. 이래 저래 빨간색 좌석은 여러 도움이 되는 듯 하다.

한편, 이러한 정보를 알게된 네티즌들은 “한번도 깊게 생각해보지않았다..”, “왜 빨간색일까 생각해보려 노력하지도 않았음”, “의자가 비비드한 색이었다면 눈부셨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픽사베이 및 유튜브 ‘SES Production [센서]’

영화관 알바가 말하는 진상 유형들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영화관 알바가 말하는 진상 유형이라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다음은 자신이 영화관 알바라고 밝힌 A가 말하는 진상 유형.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