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살 남자가 첫눈에 반한 ‘여성 BJ’에게 보낸 금액


 						  
 								 

19세 남성이 가족이 모아둔 재산을 BJ 여성에게 전부 써버려 부모가 파산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1일(현지시간) 중국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산둥성에 거주 중인 리(19)는 중국의 인터넷방송 ‘주싱 구워’에서 만난 여성 BJ와 사랑에 빠졌다.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중국의 여성 BJ들도 먹방이나 노래와 춤 등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돈을 받는다.

시청자 약 80%가 남성이며 인기 여성 BJ는 월에 10만 위안(약 1628만원)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성 BJ에게 환심을 사기 위해 돈을 쓰기 시작했다.

그는 “인터넷방송에서 여자 BJ들이 날 선생님(Sir)이라고 불렀다. 엄청난 부자가 된 기분을 느껴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리는 노가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모은 돈을 모두 BJ에게 썼다. 돈이 부족해지자 그는 부모님의 재산에 손을 댔다.

여성 BJ들에게 값비싼 선물을 하기 위해 리가 쓴 부모님의 돈은 26만 위안(약 4230만원)이었다. 이 돈은 리의 부모가 집을 마련하기 위해 예금한 돈이었다.

리의 아버지는 지난달 19일 계좌 송금을 하던 중 돈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는 “아들이 우울증이 있고 지능도 낮다”며 인터넷방송 측과 환불 협상을 했지만 여전히 돈을 돌려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