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콘텐츠 규제 시작한 ‘텀블러’가 삭제한 사진들


 						  
 								 

텀블러가 음-란물 규제 정책을 발표한 가운데, 엉뚱한 게시물들이 검열되는 사례가 속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SNS 서비스인 텀블러는 오는 17일부터 음-란물 규제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규제 정책에 따라서 음-란물에 해당하는 그림이나 영상 등이 포함된 게시물들은 검열될 예정이다.

음-란물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관계를 묘사하는 그림이나 영상이 포함되며, 이런 노출이 있더라도 의학적인 콘텐츠, 뉴스 가치가 있는 이미지, 에술 작품이라면 검열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17일에 규제 정책이 시행된다고 발표했지만, 텀블러에서는 이미 검열에 들어갔다. 검열된 음-란물들은 게시자만 볼 수 있도록 비공개 설정된다.

이런 가운데, 현재 텀블러가 엉뚱한 게시물들을 음-란물로 지목하여 검열하고 있다는 제보가 SNS에 게시되고 있다.

예술 작품은 물론, 음-란물과 전혀 관계없는 게시물들도 검열되고 있다고.


이에 대해 텀블러 측은 현재 검열에 자동화된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확인하는 인력에 의존하고 있다며, 초기에는 오류가 있겠지만 점차 나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잘못 검열된 게시물들은 이의 제기를 통해서 모두 복구 가능하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방송사고가 여러차례 일어났던 사상 최악의 프로그램

 

“언론에 알려진 방송사고만 6차례였다”

출처- KBS 도전 지구탐험대

1996년부터 2005년까지 세계 곳곳을 탐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말이 세계였지 실제로는 오지탐험에 더 가까웠다고. 이 때문인지 방송에 출연한 게스트들은 고생아닌 고생을 했으며 여러 사건사고를 직접 겪었다.

▲ 아래는 이 프로그램에서 그동안 발생했던 여러 사건사고 중 가장 대표적인 3가지 사건

탤런트 김성찬 사-망 사건

출처- MBC뉴스

1999년 탤런트 김성찬은 라오스에서 촬영을 한 후, 말라리아에 감-염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그는 끝내 목숨을 잃었다. 7일 전에는 예방약을 복용했어야 했지만 당시 탤런트 김성찬은 원래 출연하기로 했던 게스트가 아닌 급한 대타로 출연했기때문에 미처 준비를 하지 못 한것이 화근이었다.

말라리아 위험국가임에도 불구하고 게스트에게 어떠한 예방조치도 하지 않은 채 방송을 감행시킨 제작진들의 이기적인 면모를 볼 수 있던 사건이었다.

탤런트 이원용과 제작진들 억류 사건

출처- 경제투데이

2001냔, 적도횡단 특집 방송 중 탤런트 이원용과 제작진이 하필이면 콩고민주공화국 내전이 발생하고 있던 반군 점령지에서 납-치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다행히 그들은 반군들에게 뇌-물과 설득을 통해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했지만 당시 함께 납-치가 되었던 다른 외국인 20여 명은 결국 숨-졌다고 한다.

그나마 탈출이 가능했던 가장 큰 이유는 함께 있던 가이드가 콩고 왕족 출신이었기 때문이였다.

개그우먼 정정아 아나콘다 사건

출처- KBS2 해피투게더

장수 프로그램이라 알려져있던 도전! 지구탐험대를 폐지시킨 결정적인 사건이다.

2005년 개그우먼 정정아가 아나콘다 사냥에 도전했다가 팔을 물리는 일이 발생했다. 이때 그는 중상을 입을 정도로 심각했고 이에 프로그램은 폐지가 되었다.

그런데 사건 이후, 아이러니하게도 개그우먼 정정아가 욕을 먹게 된다. 장수 프로그램을 폐지시킨 장본인이라며 사람들은 그를 비난하기 시작했다.

이 외에도, 사건사고가 많았다. 가장 황당했던 것 중 하나는 한 여자 출연자가 오지부족의 남자와 생활하는 것을 촬영했는데 그 남자는 자신이 여자 출연자와 진짜 결혼한 줄 알고 동침을 하려고 했다. 당황한 여자 출연자는 끝내 울음을 터트렸고 이에 상황 종료.

도전!지구탐험대 프로그램은 수많은 사건사고와 큰 비난만 얻고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출처- 나무위키,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