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초카페’하던 여자와 사귀었던 썰 (ft.엠씨더맥스)

2015년 December 5일   admin_pok 에디터

‘여초카페’하던 여자와 사귀었던 썰

“서울 불바다” 외쳤던 북한 앵커 리춘희 근황ㄷㄷ

 

북한 앵커 리춘희가 앵커직을 내려놓는다.

지난 3일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북한 조선중앙TV 앵커로 50년동안 활동했던 리춘희가 은퇴한다고 전했다.1971년부터 리춘희는 주요 핵실험과 김일성, 김정일 위원장 사망 등의 역사적인 순간을 보도해왔다.

리춘희는 외신 에디터들 사이에서 핑크레이디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었으며, 북한 방송에 분홍 한복을 입은 리춘희가 나타나면 좋지 않은 소식이 전해진다는 뜻에서 착안했다고.

해당 매체는 “리춘희가 구사하는 격양된 목소리가 김정은 위원장이 추구하는 북한 변화 방향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 리춘희가 은퇴하는 주요 이유”라고 전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더 현대적이고 첨단 기술을 갖춘 이미지를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때문에 조선중앙TV는 현재 30대 남성으로 앵커를 교체했으며, 백두산 천지 배경화면 대신 푸른 디지털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다.

이에 대해 미국 매체 ABC는 지난 2일 “빛나는 양복을 입은 젊은 세대의 앵커들은 전통적인 권위주의적인 리포트 스타일을 버리고, 청중들을 참여시키는 등 보다 더 현대적이고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내 한 교수 역시 텔레그래프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김정은의 새로운 시대 주요 주제는 새로운 시대와 그 흐름을 따라잡는 것이다”라며 “이러한 흐름이 방송 제작에도 반영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