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은.. 황교익이 백종원 프로그램 혐오한다며 한 말

2015년 December 24일   admin_pok 에디터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공개 저격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어제 자신의 페이스북에 백종원의 국수집 솔루션이 담긴 영상을 게시했는데, 해당 영상은 당시 국수집 사장님이 육수 대결에서 패한 후 결과에 승복할 수 없다며 솔루션을 거절한 내용의 영상이었다.

이에 황교익은 “방송은 백종원의 우상화를 위해 그가 척척박사이고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듯이 포장하였다. 여기에 더해 그가 일반 출연자를 함부로 대하여도 되는 듯한 편집을 하였다”고 적었다.

이어 “시청자는 우상 백종원과 자신을 동일시하였고, 시청자 사진이 백종원처럼 일반 출연자에게 모욕을 주어도 된다고 여기게 되었다”고 전했다.

다른 글에는 “충무로 국수집 아주머니는 백종원의 솔루션을 거부했다. 그럼에도 가게 안에 줄을 선다. 솔루션 덕분에 장사가 잘되는 것이 아니다. 방송에 나왔으니 장사가 잘될뿐이다”, “한 사람을 우상으로 만들기 위해 그 상대를 욕먹어도 되는 사람으로 편집하는 일은 더이상은 하지 말기 바란다. 시청자에게 혐오를 부추기지 말기 바란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황교익은 최근 백종원의 레시피와 백종원의 방송을 지속적으로 지적하고 비판해 논란을 산바가 있다.

이에 얼마전 백종원은 지난 14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백종원은 “그의 유명세를 더 키워줄 뿐이다”라며 추가 언급이나 명예훼손 등 고소 여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전했다.

이어 “황교익 평론가에 대해서는 글로만 안다. 음식과 관련해 좋은 글을 많이 썼던 분이다. 그래서 한 음식 프로그램 PD에게도 내가 좋아하는 분, 존경하는 분이라고도 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황 평론가는 현재의 백종원은 보지 않고 예전 한 방송 프로그램의 재방송만 보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보이기도 했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마이리틀텔레비전, SBS스페셜 방송캡쳐, 황교익 페이스북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방송 도중에 성형여부가 확인되버린 여자 연예인

꾸준한 드라마 활동과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송지효

진한 쌍커풀과 큰 눈, 오똑한 코 등 완벽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송지효는 평소 성형수술에 관련된 의혹을 많이 받고 있었다.

이러한 의혹은 과거 SBS 런닝맨 방송을 통해 진실이 밝혀졌다.

“솔직히 송지효 눈 안 한 겁니까?” 라는 질문에 성형외과 전문의는 성형수술 자체를 안 한 것같다며 답했다.

성형여부 결과, 송지효는 미인을 넘어 자연미인이 검증되었으며 그녀의 완벽한 얼굴은 타고난것이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역시..자연미인 갓”, “ㄷㄷㄷ자연이라”, “이래서 연예인인가”, “와.,.진짜 부럽다”, “아 깜놀 순간 지석진 코주부안경쓴줄..”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SBS 런닝맨/mymakeyou/코스모폴리탄/한국스포츠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