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말을 맞아 잠자고 있는 예금을 찾아주는 사이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개인이 은행 계좌에 넣어두고 잊어버려 잠을 자고 있는 ‘휴면예금’을 찾아주는 사이트로 금융회사 예금·보험금 중에서 관련 법률 규정 또는 당사자 약정에 따라 채권 또는 청구권의 소멸시효(예금 5년, 보험 3년)가 완성된 ‘휴면예금’을 조회해 찾아갈 수 있다.
찾지않은 휴면예금은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진흥원에 출연되지만 원권리자가 언제든지 조회해 돌려받을 수 있다.
기존엔 서민금융통합센터나 해당 금융회사 영업점을 직접 찾아가야 했으나 이 사이트를 통해 30만원 이하 휴면예금을 온라인 신청만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사이트 주소는 : sleepmoney.kinfa.or.kr 이며 회원가입 없이 이용가능하며 조회는 24시간, 지급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환절기만 다가오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비염. 간질간질한 목과 잦은 재채기, 그리고 콧물까지 비염 환자들에게 환절기는 정말 고통스럽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는 배은정 마사지 테라피스트가 출연해 색다른 비염 완화 방법을 소개해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준비문을 빨래집게만 있으면 된다.
귀는 전신 건강과 직접 연결되어있기에 지압만 잘해줘도 어느정도 완화 작용이 된다고.
따라서 비염환자들은 4번 위치를 지압해줘야 부비강과 목 부위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다.
귓바퀴를 따라 내려온 부분을 지압하면 코 막힘이 뻥 뚫리는 효과가 나타난다. 뿐만 아니라 재채기에 좋고 인후통에도 효과가 있다. 이때 손으로 하는 것보단 빨래 집게를 활용하면 압력이 더욱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얼굴 가운데로 연결된 헤어라인에서 2~3cm 떨어진 자리와 양 눈썹 사이, 콧망울 바로 옆 자리 등도 지압해주면 효과가 배로 발생한다.
실제 방송에 출연해 빨래 집게 마사지를 한 여성은 “제가 원래 비염 때문에 입으로 항상 숨을 쉬니까 목이 안 좋았거든요. 그런데 귀 지압을 하고 나니 목 아픈 것도 많이 나아진 것 같고 너무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MBC ‘생방송 오늘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