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오직 ’43명’만 보유하고 있다는 혈액형 ㄷㄷ

  						  
 								 

희귀 혈액형의 일종인 Rh null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혈액형을 가질 확률은 1억분의 1이라고 한다.

그래서 전 세계에서 43명만이 이 혈액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장점이 있다면 이 혈액형은 모든 Rh식 혈액형에서 헌혈을 할 수 있다는 점.

하지만 43명 중에서 6명만이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한다.

국가로 따지면 스위스, 브라질, 일본, 중국, 미국, 아일랜드에 사는 사람들이라고..

이로 인해 황금의 피라는 별명이 있는데, 모든 Rh혈액형에 헌혈을 할 수있지만 이들은 같은 Rh null의 피를 수혈받아야 한다.

또 C, c, D, E, e 항원이 모두 존재하지 않아 적혈구 막의 구조가 약해 모두 빈혈을 앓고 있다고..

일반인의 적혈구 표면에는 최대 342종의 항원이 존재하며, 어떤 항원이 존재하는지가 인간의 혈액형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가 된다.

한편 이런 혈액형도 유전이 되는지 연구를 해봤는데, 완전한 변이로 출현한 것이라 유전은 없다고 한다.

또 이 혈액형을 가진 이들은 세계 각국에 살고 있기에 국제혈액형표준실험실에 다른 혈액형과 따로 처리 및 보관되고 있다.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요즘 많이 보이는 ‘일당 30만원’ 고수익 알바가 하는 일

최근 SNS등을 통해 고수익, 단기알바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볼 수 있다.

해당 공고는 일당이 30만원 + 보너스까지 지급한다며 단기간 목돈이 필요한 사람들을 현혹하는데, 구체적인 업무가 무엇인지 근무지는 어디인지 등은 보이지 않는다.

이런 수상한 아르바이트의 정체는 ‘도-박 자금’ 또는 ‘성-매매 자금’받아오기.

해당 알바를 지원한 알바생들은 이들이 주는 서류에 서명을 받고 성매매 자금 등을 현금으로 받아오는 역할을 맡는다.

받은 돈은 무통장 입금 또는 직원에게 직접 전달한다고 하는데, 1건당 수금한 돈의 3%가 현금으로 지급된다고 한다.

이들 스스로도 “벌금도 대신 내주겠다”, “안전 부분은 우리가 보장해주겠다”고 말하며 범죄 행위임을 숨기지 않고 있다.

한편 금융감독원은 “성-매매 자금 또는 도-박 자금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상 이들이 말하는 자금은 보이스 피-싱 피해금이라고 추측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실제 취업준비생이던 A씨가 서류에 서명을 받고 자금을 받아오는 아르바이트를 하다 경찰에 구속되기도 했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