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하던 군인 카드 잔액이 부족하자 시민들 반응….

  						  
 								 

만약, 앞에서 계산하던 군인의 카드 잔액이 부족하다고 뜰 경우 우리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abc뉴스는 이런 상황을 만들어 시민들의 반응을 지켜봤다.

군복을 입은 남성이 계산대 앞에 서있다. 이것저것 사던 중, 카드 잔액이 부족하다고 뜨고 그는 당황한 척 연기를 시작한다.

뒤에서 이를 지켜보던 중년 여성, 유심히 보다가 군인에게 “얼마가 부족하죠?”라고 물어본 후 어떠한 고민없이 “내가 낼게요”라고 말한다.

이번엔 다른 시민들이다. 반응은 비슷했다. 먼저 상황을 지켜본 후 어떠한 망설임없이 “내가 내줄게요”라고 말했다. 아무리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반응은 감동받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 남성은 자신이 군인의 모자른 돈을 내주며 직원에게 “그에게 카드를 다시 돌려주세요, 내가 낼테니”라며 말했다. 이어 등장한 한 할머니의 행동은 모두를 놀라게했다.

이 할머니는 자신이 지불할 돈을 제외한 후, 지갑에 있는 모든 돈을 직원에게 지불했다. 이 후 할머니는 “내가 3달러를 냈으니 나머지 50센트는 그에게 주세요”라고 말한다.

이는 단순히 반응을 알아보는 것이 아닌 군인을 생각하는 마음이 우러나오는 실험 카메라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ABC뉴스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황당한 이유로 일본에서 입국 거부 당했었던 연예인

참 거리는 가깝지만 마음만으로는 멀게만 느껴지는 대표적인 음침국 일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소 어처구니 없는 이유로 일본으로부터 입국 거부를 당했었던 연예인들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1. 이승철 – 독도에서 그날에라는 노래 불렀다는 이유

2. 정광태 – 독도 명예 군수이자 독도는 우리 땅 이라는 곡으로 유명한 가수 정광태는

방송 촬영 차 일본 방문하려 제작진과 비자 신청했지만 유독 정광태만 석연찮은 이유로 입국 거부

3. 하이라이트 – 일본에서 열렸던 패션쇼에서 사전 동의 없이 기모노 착용을 강요. 이에 “한국 정서를 고려해 달라”며 거부.

또한, 일본 방송 중 독도는 우리땅 외침과 희움 팔찌 착용으로 위안부 인식이 재조명. 

이후 입국 거부

4. 송일국 – 독도 수영 횡단 프로젝트 참여한 송일국은 드라마 신이라 불린 사나이가 일본에서 방영 취소 되는 일 발생.

당시 일본 외무성 부대신 야마구치 쓰요시가 “앞으로 일본에 오기 어려울 것”이라는 말을 남겨 큰 논란. 그 후 송일국은 자신의 SNS에 “대한 민국 만세”를 씀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