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사러 갈 때 ‘신도림’은 절대 가면 안 되는 이유

  						  
 								 

최근 ‘노트10’이 출시되며 ‘어떻게 하면 좀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 유튜버의 ‘호갱이 되지 않는 법’ 영상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그는 ‘호갱이 되지 않기 위해 피해야 하는 구매 유형’ 4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인터넷에서 구매하지 않기’

‘인터넷은 접근성이 용이해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이것이 문제가 되기도 한다’며 잘 아는 지인이 아니라면 인터넷 구매는 추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두 번째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 36/48개월 할부 X’

이는 ‘요즘 정말 극성하는 사기’로, 처음에 취지는 좋았지만 기기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오히려 돈을 물어내야 하기 때문에 기기를 구입했다기보다 렌탈했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설명하며 절대 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세 번째, ‘카드&결합 혼동 금지’

카드와 결합을 먼저 내세우는 곳에는 가지 말라는 것이다. 이는 판매사가 주는 혜택이 아니기 때문에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카드와 결합은 추가 선택사항이고 개통 후에 본인이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할 것.

네 번째, ‘신도림&강변 조심하기’

마지막으로 본인이 숙련된 통신전문가가 아니라면 신도림과 강변은 무조건 피하라고 조언했다. 특히 ‘폰 반납 조건’이나 ‘재구매 조건(신도림/강변)’은 피해야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은 ‘폰 사는게 제일 어렵다’, ‘이미 샀는데 어떡하지’, ‘이래서 폰 못 사겠다’, ‘내가 호갱이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버 먼지아빠 배덕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