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인들이 한국에서 몰래하고 있는 짓

  						  
 								 

현재 일본인들이 한국 정부에 몰려들어 하고 있다는 일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5일 정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함께 외쳐주세요 #BanTheFlag’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을 작성해 게시했다.

게시물에는 “욱일기는 증오의 깃발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세계 평화와 화합의 장인 올림픽에 욱일기가 응원기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일본 네티즌들이 분노하고 있는 것.

그들은 지금까지도 해당 게시물의 댓글에 욱일기 사진을 올리거나 한국군 베트남 전쟁 양민학살 문제, 라이따이한(종전 뒤 베트남에 남은 한국계 혼혈아) 문제 등을 거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욱일기는 오래된 일본의 전통이자 멋진 깃발”, “한국 정부가 제정신이 아니다”, “한국 올림픽 참가하지 마라” 등의 악플을 달고 있다.

한국 네티즌들 역시 욱일기와 나치기가 나란히 걸린 사진을 게시하며 “욱일기는 나치 하켄크로이츠와 똑같은 전범기”라고 주장하며 맞서고 있다.

문제는 일본인들이 왜곡된 역사관이 담긴 댓글을 영어로 쓰며 다른 국적의 누리꾼들에게도 사실인 양 전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한국 누리꾼들은 영어로 자료를 만들어 배포해야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