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공개된 ‘아이폰SE2’에서 갑자기 바뀐 것

2020년 January 9일   admin_pok 에디터

모두가 기대하고 또 기대하고 있는 아이폰SE2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올 상반기 출시로 예정되고 있는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 차기작 외형이 공개된 바 있다.

차기작은 2017년 출시된 아이폰8과 닮은 형태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탑재된 기능은 최신 아이폰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폰아레나 등 IT 전문 외신은 제품 정보 유출로 저명한 트위터리안 온리크스(Onleaks)가 해외 매체 아이긱스블로그와 협력해 아이폰SE의 후속작 가칭 ‘아이폰SE2’의 렌더링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폰SE2의 외관은 아이폰8과 매우 비슷했다. 화면 하단부 중앙에 터치 ID 센서가 있고 후면 카메라는 한 개였다.

기기 모서리는 둥근형태이며 화면 테두리 두께도 비슷하다. 화면 크기는 4.7인치와 5.5인치로 출시될 것으로 추정된다. 제품 두께는 7.8㎜로 아이폰8보다 약간 두껍고 가격은 미국시장 기준 400달러(약 46만원) 안팎으로 예상된다.

탑재기능은 최신 아이폰 수준이며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SE2에는 인기 모델 아이폰11 시리즈와 동일 사양의 3GB램에 3세대 뉴럴엔진 A13 바이오닉 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외신에 알려졌던 사실과 달리 변경되어 출시될 예정인 부분이 있다.

아이폰SE2로 알려진 명칭이 출시될 때는 아이폰9로 바뀔 예정이다. 외신은 “아이폰 SE2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아이폰9’로 명칭이 바뀌어 출시될 수 있으며 애플이 아이폰8 이후 차기작 아이폰X(아이폰10)을 출시했기 때문에 공백인 9를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Onleaks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