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이 부족하면 몸에 나타나는 이상한 증상들

  						  
 								 

다가 쥐가난 적이 있거나 자꾸 깜빡깜빡한다면? 당신은 칼슘 부족을 의심해 봐야 한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칼슘 부족의 징조 8가지를 소개했다.

1

아동과 마찬가지로 성인도 매일 일정량(1,000mg)의 칼슘을 섭취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지 않았다면 다음과 같은 칼슘 부족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1. 다리 경련

수면 중 다리에 쥐가 나곤 한다면 칼슘 부족을 의심해봐야 한다. 다리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잠자리에 들기 전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다.

2

2. 충치

평소보다 충치가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면, 칼슘 부족을 의심해봐야 한다. 칼슘이 부족할 때 우리 몸은 치아 같은 다른 곳에서 칼슘을 빼간다.

3

3. 손발의 저림

다리 경련과 비슷하게, 칼슘 부족은 손 끝의 신경 경련을 일으킨다. 만약 손끝에서 저린 감각이 느껴진다면 칼슘 섭취량을 점검해 봐야 한다.

4

4. 손톱의 부러짐

뼈나 치아와 마찬가지로 손톱도 일부 칼슘으로 만들어진다. 따라서 칼슘 섭취량을 늘리지 않는다면 손톱이 점점 약해지거나 부러질 수 있다.

5

5. 수면 장애

칼슘은 수면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산에 필요하다. 따라서 깊은 잠에 빠질 때 우리 몸은 더 많은 칼슘을 필요로 한다. 밤마다 자주 뒤척이게 된다면 칼슘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다.

6

6. 나쁜 자세

칼슘 부족은 뼈를 약해지게 만들고, 뼈가 약해지면 우리의 몸 역시 약해진다. 뼈가 약해지면 구부정한 자세가 나오게 된다.

7

7. 발작

칼슘은 근육 수축에 필수적이다. 따라서 칼슘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8

8. 기억력 저하

방금 들고 있던 폰이 어디 갔는지 모르겠다면, 칼슘 부족을 의심해봐라. 칼슘 부족은 신경계와 관련되어 있어 기억력 감소를 일으킨다.

9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