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도 경험 없던 남자와 관계맺고 나서 여성이 걸렸다는 질병

2020년 January 13일   admin_pok 에디터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닥터킴의 은밀한 궁금증에는 “첫경험인데…남자친구가 의심돼요”라는 사연이 올라왔다.

22살 여대생이 보낸 사연은 다음과 같다.

사연자는 22살 여대생이라 소개하며 “최근 제 회음부 쪽에 오돌토돌하니 곤지름이 났어요. 산부인과 다녀왔는데 접촉 감염은 남자친구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남자친구는 저와 첫 경험을 가진 사람입니다. 거짓말이라 하기엔 너무 서툴었어요. 경험 없는 남자와 관계를 맺어도 성.병에 걸릴 수 있나요?” 라며 고민을 털어놨다.

이어 여성은 해당 성.병 감염 원인이 성 접촉 99%라 알려져 있으며 남자친구가 의심된다고 전했다.

이를 들은 전문가들은 남자친구와의 솔직한 대화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남자친구 또한 병원 검사가 필요해보인다고 전했다.

사연자가 진단받은 곤지름의 원인은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감염 경로는 다양하기에 성.관계만이 원인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고. 마지막으로 산부인과 의사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남자친구와 솔직한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곤지름은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약 80%는 감염을 경험하게 된다. 그만큼 흔한 바이러스이다. 만약 곤지름에 걸렸을 때 필수적으로 받아야 할 검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사마귀 조직, 성 매개 질환 균 검사가 있으며 비용은 5~6만원 대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코스모폴리탄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