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번만 해도 오래 살 수 있다는 행동

  						  
 								 

최근 일주일에 한 번만 하면 사.망 위험이 크게 줄어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심지어 많은 시간과 돈이 필요하지 않은 방법이라고 하는데, 오래 살기 위해 하면 좋은 행동은 무엇일까.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돈이 들지 않고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는데 건강에 좋은 조깅이 각광받고 있다.

호주 빅토리아대학 연구팀이 233,149명이 참여한 연구 데이터를 수집해 낸 결과에 의하면 일주일에 한 번, 50분 이상 조깅을 하면 조기 사망위험이 27%나 감소한다는 것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심장병과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각각 30%와 23% 감소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조깅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기 때문에 노화를 늦추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심장근육을 강화해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30%가량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므로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해가 있는 시간에 조깅을 하면 비타민D 생성이 증가해 뼈 건강이 향상되고 골밀도가 증가해 골다공증 역시 예방된다.

무엇보다 조깅을 하면 스트레스, 불안, 우울 증상을 일부 완화시켜 일상의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몸건강, 정신건강을 위해 일주일에 50분만 투자해서 조깅을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