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 동영상’보는 사람들이 꼭 주의해야 한다는 것

  						  
 								 

앞으로 음.란 동영상을 보려면 꼭 조심해야 한다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안랩은 포털사이트 온라인 카페에서 19 동영상을 위장한 게시물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해당 게시글은 “아이구!! 난리난 몰카 사건”이라며 자극적인 제목과 함께 궁금증을 자아내는 사진 또한 올라왔다.

안랩에 따르면 해당 게시글을 올린 사람은 사전에 탈취해 놓은 국내 유명 포털의 계정정보를 이용해 다양한 온라인 카페에 선정적인 내용의 글을 게시했으며 자극적인 이미지를 포함해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내 클립을 유도했다고 밝혔다.

만약 이용자가 해당 사진을 클릭한다면 게시자가 미리 제작한 음.란 동영상 플레이어를 가장한 피싱 사이트로 연결된다. 해당 사이트는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 포털 사이트 로그인 화면과 유사하기에 사용자가 계정 입력을 하는데에 있어 아무런 의심을 느끼지 못한다.

이때 사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는 게시자에게 전달되는 전형적인 피싱 사건이다.

이러한 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극적인 제목 사진 내 출처가 이상한 링크는 클릭하지 말아야 하며 백신 프로그램 및 최신버전을 유지하여 피싱 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사이트마다 각자 다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 또한 예방법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