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중국 젊은층 사이에서 90%이상의 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의상이 있다.
현재 중국에서는 복고열풍이 불고 있음에 따라 ‘한푸’를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중국 드라마나 무협 영화에 자주 등장하던 화려한 한푸는 중국의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톈마오(天貓)가 발표한 2018한푸소비자보고에 따르면 2018년 한푸를 구매한 사람의 수는 전년 대비 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한푸 한 벌 값은 1000위안 가량으로 한화로 따지면 대략 16만원 정도이다. 그러나 머리장식과 구슬을 꿰어 만든 장신구인 영락, 신발, 부채 등을 포함하면 1000위안을 훌쩍 넘는다고 한다.
시장 전문가들은 중국 사회의 민족주의 의식 확산으로 인한 자국 문화에 대한 관심 증가, 경제 성장의 영향에 따른 국가적 민족적 자신감 상승이 한푸 유행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한푸는 중국 56개 민족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한족의 전통의상이다. 한푸는 명나라 말기까지 수 천 년 동안 한족 백성들이 입던 전통복이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한국으로 치면 개량한복에 단소들고 다니는 건가”, “무협지 스타일이다”, “저러다 한복도 지들꺼라고 우기는거 아니냐”, “생각보다 괜찮아보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