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이랑 같이 먹으면 절대 안 된다는 음식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는 점!

같이 먹었을 때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음식들이 있는 반면, 오히려 같이 먹었다간 역효과를 낼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

알다가도 모르겠는 음식 궁합, 오늘은 국민 음식 계란과 맞지 않은 음식들을 소개하려 한다. 평소에 우리가 아무 의심 조차 하지 않았던 의외의 것들이 많았다.

 

1. 차

계란을 먹은 후 목이 막힌다며 차를 마셨다간 안좋은 효과가 발생하게 될 것이다.

차 안에 들어있는 타닌산과 계란의 단백질이 결합하게 되면 장의 연동운동이 느려진다고 한다. 그 결과 변이 장에 오랜 시간동안 머무르게 되고 이는 변비를 유발하게 된다.

2. 두유

흔히들 아침이나 혹은 간단하게 먹기 위해 계란과 두유를 많이들 먹고 있다.

하지만 오늘부터는 조금씩 줄여야겠다. 둘이 함께 먹으면 좋은 시너지를 줄 것 같지만 오히려 그 반대이다. 두유에 들어있는 트립신이 계란 흰자 단백질과 결합하면 영양성분을 손실시킨다고 한다.

즉, 두유에 있던 영양성분과 계란의 영양성분이 함께 충돌하게 되면서 서로 파괴된다는 것이다.

3. 감

만약 계란을 먹은 후 바로 감을 먹게 된다면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급성위장염과 폐결석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혹시라도 이 두개를 같이 먹은지 1~2시간 이내에 안좋은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토해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전해진다. 하지만 먹은지 꽤 되었을 땐 재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

(개인마다 증상이 다를 수 있음)

4. 시금치

보통 몸에 좋은 음식끼리 같이 먹으면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계란과 시금치는 절대 맞지 않는 음식 궁합이다.

시금치의 수산 성분이 계란에 들어있던 철분에 반응하게 되고 그 결과 녹지 않는 결합체가 생성된다. 이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에 계란과 시금치를 함께 먹는 것을 피하는게 좋다.

이 외에도 계란을 먹은 후 바로 약 복용하는 것 또한 좋지 않다고 한다.

계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염증이 발생했을 때는 이러한 단백질 섭취를 주의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설사 증상이 있다면 더더욱 계란 섭취를 금물해야 한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