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사재기’해서 팔고 있던 네이버 카페 정체

2020년 February 26일   admin_pok 에디터

이제 더이상 구할 수 없는 마스크, 진작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은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다.

하지만 네이버에 있는 한 카페에서는 마스크를 보기보다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실제 이 카페에서는 카테고리가 구호물품, 구호물품 직거래가 따로 개설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심지어 해당 카페 검색어에는 위챗과 더불어 마스크, 방역 용품이 함께 기입되어있었다.

이는 평범하게 중국 SNS인 ‘위챗’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가 아닌 실질적으로는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판매하는 카페였다.

이들은 오픈 채팅을 개설하여 판매하는 사람과 구매하는 사람들을 참석하게 했으며 정부가 마스크 대란을 집중 단속하겠다는 소식을 서로 공유하고 있었다.

게시글에 따르면 이 카페에서도 은근히 많은 사기 행각이 펼쳐지고 있었으며 게시판 중에는 사기꾼 정보를 공유하는 곳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대다수의 시민들이 구할 수도 없던 kf94마스크 대형 등이 박스채로 판매되고 있었으며 이를 본 네티즌들은 분노하기 시작했다.

네티즌들은 “와 이딴식으로 사재기해놓고 지들끼리 팔고있었다고?”, “진짜 열받는다….”, “사진보니까 아주 박스채로 많던데?”, “대체 이게 뭐하는 짓이냐”, “평범하게 위챗 공유하는 카페라더니 카테고리는 구호물품 직거래??”, “진짜 이 시국에 양심없는 사람들 너무 많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연합뉴스